고객지원 서비스

변경 내역 (2022. 07. 21 개정)

2.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 39조의 6 및 동법 시행령 제48조의 5에 따라 1년간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하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일반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별도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휴면계정으로 전환되는 시점 도래 30일 이전에 해당내용에 대해 이메일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분리 저장된 개인정보는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으며,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보유되고 해당 기간 종료 후 파기됩니다. 다만, 파기되지 않은 개인정보는 해당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재개하는 시점에 다시 제공됩니다.

 

오프라인 회원의 경우, 3년 동안 이용하지 아니하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파기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영업일 기준 최대 5일 이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4. 개인정보 제공

 

5.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및 국외 이전 (처리 위탁)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자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처리를 수탁자에게 위탁하는 경우,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고 수탁기관으로 하여금 이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및 국외 이전 정보
 위탁 대상자위탁업무 내용
개인정보
처리위탁
㈜에이디앤스타일온-오프라인 회원 등에 대한 E-DM 발송, 사이트 회원가입에 대한 본인인증 확인 업무
(㈜에이디앤스타일은 상기 위탁업무 중 E-DM발송업무를 ㈜레몬아이티에 재위탁, 회원 가입 시 본인인증 확인 업무를 NICE평가정보에 재위탁 하고 있습니다.)
㈜일양로지스고객 대상 제품배송업무
우정사업본부고객 대상 제품배송업무
㈜이니시스구매대금 및 요금 결제,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요금추심
㈜커스토머인사이트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수집된 고객정보 분석, 해당 고객에 대한 DM 발송, SMS/MMS 등 문자메세지 발송
(㈜커스토머인사이트는 상기 위탁업무 중 DM 발송업무를 ㈜유포스트에, SMS/MMS 등 문자 메시지 발송업무를 ㈜네이처피플에 재위탁하고 있습니다.)
IS WarePOS시스템 모듈 개발 및 유지보수
Lemon IT고객 상담 관리 어플리케이션 및 DB 유지보수, CRM 어플리케이션 및 DB 유지보수, 고객 마일리지 어플리케이션 및 DB 유지보수
아이리스 인포테크POS 시스템 운영 지원
ELC Online Inc.CRM Database 유지∙관리, 온라인 주문 및 배송정보 관리. 온라인 고객정보에 한함.
GENPACT데이터베이스 등 전산시스템의 운영 및 관리, 고객(법인, 개인사업자 포함)과의 거래 및 대금 회수, 고객에 대한 환불 업무
Accenture Technology Solutions (Dalian) Co, Ltd. & Accenture Solutions PVT LTD.구매발주서 검토 및 발송, 대금결제 등을 위한 업체 정보 등록, 검토 및 관리
Nice 평가정보㈜실명확인, 본인인증 및 문자 인증번호 발송
국세청, 협력업체 중 IOI, Genpact, CTSI소득세 신고

 

6.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개인정보를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해야 합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이용자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이용자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7.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8. 쿠키 (cookie)

 

• 쿠키 설정 변경 방법

- Internet Explorer : 웹 브라우저 상단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개인정보처리 수준 설정

- Microsoft Edge : 웹 브라우저 우측 상단 ‘…’ 메뉴 > 설정 > 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 > 추적방지

- Chrome : 웹 브라우저 우측 상단 ‘⋮’ 메뉴 > 설정 > 고급 설정 표시 > 개인정보 > 콘텐츠 설정 > 타사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차단

- Safari : 환경설정 메뉴 > 개인정보 탭 > 쿠키 및 웹사이트 데이터 수준 설정

 

9. 웹비콘 (Web Beacon) 및 링크 트랙킹

 

10. 어도비 사이트 카탈리스트 (Adobe Site Catalyst) 등 타사의 서비스 사용

 

11. 이용자의 권리 및 선택권

 

12.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13. 다른 웹사이트로의 링크

 

14.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고객서비스담당 부서: 고객관리지원팀

이메일: consumercare-kr@jomalone.com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성명: 최선영 이사

전화번호: 02-3440-2863

이메일: KORLegal@kr.estee.com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또는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 하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한 경우에는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s://privacy.kisa.or.kr/ 국번없이118)
-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www.spo.go.kr/ 국번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https://ecrm.police.go.kr/ 국번없이 182)

 

15. 고지의 의무

•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 내용의 변경이 있을 시에는 인터넷 홈페이지 팝업 창, 이메일 공지, 또는 매장 비치를 통해 공지할 것입니다.

 

• 온라인 미이용자의 개인정보 파기 또는 별도 분리저장

개인정보 보호법 제 39조의 6에 따라 1년 동안 이용하지 아니하는 온라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파기 또는 별도 분리 저장 시 기간만료 30일 전까지 이용자에게 통지할 것입니다.

 

•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 등 처리 결과 통지

이용자가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의 수신동의, 수신거부 또는 수신동의 철회 의사를 표시한 경우, 14일 이내에 처리결과를 통지할 것입니다.